두드려라 그러면 열릴것이다.

[포켓몬고] 오리진폼 기라티나의 재탄생(고스트 1티어) 본문

포켓몬고/업데이트

[포켓몬고] 오리진폼 기라티나의 재탄생(고스트 1티어)

FireAngel 2019. 3. 27. 23:02

안녕하세요. 루카스입니다. 

 

기라티나에 대한 지난 글에서 어나더폼의 기라티나는 방어력이 좋아서 PvP에서 활용도가 높지만 오리진폼의 경우 어나더폼보다는 공격력이 세지만 다른 드래곤 타입보다 공격력이 떨어져 PvE용으로 쓰기도 그렇고 PvP에서도 어나더폼에 밀리기 때문에 활용도가 크지 않다고 했었어요. 

 

이는 오리진폼의 기라티나가 어나더폼과 동일한 기술(용의숨결, 새도우크로우/드래곤크루, 야습, 원시의힘)을 가졌을 경우에 해당하는 내용이였어요. 하지만 오리진폼 기라티나의 기술이 패치되었다고해요. 4월달에 등장하게 될 오리진폼 기라티나의 기술은 아래와 같아요. 

 

작은 기술 : 드래곤테일, 새도크루

큰 기술 : 용의 파동, 새도볼, 괴상한 바람 

그동안 고스트 타입 포켓몬 중에 S급 티어가 될 포켓몬이 없었어요. 팬텀의 경우 공격력은 강하지만 방어력이 너무 낮아 공격력이 센 에스퍼와 고스트의 카운터 포켓몬으로 사용하기 부적절했어요. 오리진폼 기라티나가 새도우볼 기술을 가짐으로써 에스퍼와 고스트를 상대하는 고스트 타입 중 1티어 카운터 포켓몬이 되었어요. 

 

DSP만 보았을때는 팬텀이 1위지만 팬텀의 경우 몸빵이 너무 약하기 때문에 실제 레이드 배틀에서 에스퍼와 고스트 포켓몬을 상대할 경우 오리진폼 기라티나가 큰 역할을 할 거 같아요.  

 

고스트 타입 DSP, TDO 순위

순위

DSP (초당 데미지)

TDO (총 데미지)

1

팬텀

오리진폼 기라티나

2

오리진폼 기라티나

어나더폼 기라티나

3

다크펫

둥실라이드

4

무우마직

팬덤

5

둥실라이드

무우마직

다음글에는 에스퍼와 고스트를 상대로 카운터 포켓몬 순위에 대해 쓸까하니 많이 봐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