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려라 그러면 열릴것이다.

[포켓몬고] 반짝 반짝 포켓몬 만들자 (설 이벤트) 본문

포켓몬고/이벤트

[포켓몬고] 반짝 반짝 포켓몬 만들자 (설 이벤트)

FireAngel 2019. 2. 9. 20:27

안녕하세요. 루카스입니다.



몇일 전에 설날 이벤트(2019/02/05 ~ 2019/02/13)가 시작되었죠. 십이간지와 닮은 12 종류 포켓몬과 피그점프가 무더기로 나와여. 하지만 이 이벤트에서 중요한건 포켓몬을 교환했을 때 반짝 반짝 포켓몬이 될 확률이 상승된다는 거예요.

하지만 평소에 꾸준히 교환을 하는 편이기도 하고 설 연휴라 레이드 배틀만 하고 교환 작업은 안했어요. 2월 7일 어제만 해도 피그점프를 반짝 반짝 만들려고 40마리 넘게 교환을 했는데 2마리 반짝 반짝이 나와서 '뭐야! 평소하고 다를게 없잖아.'했어요.

오늘 아침에 로그인해보니 프렌드십 위켄드 이벤트가 시작된다고 팝업이 떴는데 내용을 보니 교환을 하면 사탕 2배에 교환에 필요한 별의 모래가 반으로 줄어든다는 내용이였어요.

'뭐야! 이거 개꿀이잖아.' 하면서 하루 최대 교환 100회가 될 때까지 교환을 해보았어요. 처음 30마리 넘게 교환을 하는데 한마리도 안 나왔어요. 그래도 계속 교환을 했어요. 30개 넘어서 나올 때가 된 거 같아서 평소에 꾸준히 모아놨던 게을로를 하나씩 교환을 해보았는데 마지막 6마리째에 반짝 반짝이 나왔어요. 그런데 이때부터 얼마 교환 안했는데 반짝 반짝이 나오는거예요. 한 두개 교환하고 설마 이번에도 또 나오겠어하면 반짝 반짝 포켓몬이 나왔어요.

하루 교환할 수 있는 100회까지 다한 결과 11개의 반짝 반짝 포켓몬을 획득할 수 있었어요. 평소에는 평균적으로 20회는 넘게 해야 한 두개 정도 받을 수 있는데 2배 정도 상승된거 같아요. 그리고 한번 나오기 시작하면 이후에도 잘 나오기 때문에 평소에 반짝 반짝 가지고 싶은 포켓몬을 교환해보면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다른 부 계정으로 진행해보니 100회 진행한 결과 5개의 반짝 반짝 포켓몬이 나왔어요. 트레이너 레벨, 소속 등에 따라 확률이 다른 것인지 아니면 진짜 확률이여서 그때 그때마다 다른가봐요. ㅡ.ㅡ 2배 상승은 아닌거 같으니 참고하세요.


이벤트 기간 동안 100회 교환한 분이 있다면 몇 개의 반짝 반짝 포켓몬이 나왔는지 남겨주세요.


참고로 반짝 반짝 포켓몬의 경우 오래 묵혀 둘수록 나중에 교환을 하게 되면 반짝 반짝이 될 확률이 커져요. 그래서 평소에는 자주 등장하는 포켓몬 위주로 교환을 하고 잘 나오지 않는 포켓몬의 경우 바로 바로 교환하지 말고 묵혀두세요. 김장 담구듯이 묵혀두었다가 오늘과 같은 이벤트가 있거나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포켓몬 갯수가 어느 정도 확보되면 그때 교환하는게 좋아요.

오늘 교환해서 만든 반짝 반짝 포켓몬을 소개할까 해요. 게을킹, 럭키, 덩쿠리를 만든게 수확이였어요. 소개 동영상을 찍으면서 덩쿠리를 덩쿠림보 진화를 보여주고 싶어서 진화를 했는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나중에 스페셜 기술 이벤트를 할 수 있으니 아껴 두었어야 했어요. 나중에 한마리 더 만들어봐야 겠어요.

설날 이벤트와 프렌드십 이벤트가 겹쳐서 사탕 2배, 별 모래 반, 반짝 반짝 포켓몬이 될 확률도 높으니 이번 기회에 친구들과 지금까지 모은 포켓몬을 서로 교환해보아요.

참고로 반짝 반짝 포켓몬의 경우 강화시 50%의 별의 모래와 사탕이 소모되며 최소 12/12/12 이상의 스텟이 나오기 때문에 CP는 높은데 개체 값(IV)이 좋지 않다고 바로 버리지 말고 모아 놓았다가 교환 작을 해서 개체 값이 높은 포켓몬으로 재 탄생시킬 수 있어요.




ㅇㄹㅎ








ㅇㅇㄹㅎ

Comments